꼼수공유
분류

우리국민 폭행 피해 발생관련 조치 및 신변안전 유의사항(한국대사관)

작성자 정보

  • 작성자 JamesPark
  • 아이피 150.♡.17.29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우리국민 폭행 피해 발생 관련 조치 및 신변안전 유의사항<?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2012.11.29

최근 멜번, 시드니, 브리즈번을 중심으로 폭력, 강도 관련 범죄가 발생하고 있으며, 유학생, 워홀러 등 우리 국민들이 피해를 입고 있는 것과 관련하여 우리 국민들의 피해 예방을 위해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특히 다음사항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사건이 발생한 경우에는 주재국 경찰과 대사관에 신속히 연락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1. 사건 발생시 조치 (피해자 또는 지인, 목격자 등이 지원)

. 범죄피해를 당한 경우에는 "000"을 이용하여 경찰에 신속하게 신고를 하여야 범인검거나 부상치료 등 보다 적절한 조치가 신속히 이루어지며, 언어에 애로가 있는 경우에 통역전화안내(131-450)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경찰서를 방문시 통역서비스(경찰신고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경찰 신고후 또는 바로 대사관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경우 대사관 담당 영사(0412-123-230)나 전담 행정원(0408-815-722)에게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유의사항

. 심야시간대 등 야간에 불필요한 외부 출입을 삼가하고 심야시간대가 아닌 경우에도 인적이 드문 곳은 출입을 자제하시고, 야간에 외출시에는 가급적 현지인을 포함하여 2명 이상 동행하시기 바랍니다.

. 거리통행이나 열차이용 등 외부생활시 주변에 있는 청소년 등 젊은 사람들의 태도나 눈빛을 유심히 살펴서 이상한 기운이 느껴지는 경우 자리를 피하거나 불시 상황에 대하여 심적 대비를 하고 필요한 경우 경찰이나 주변 시설경비와 관리자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명백한 이유없이 접근하는 사람은 가까이 오기 전에 자리를 피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참고로, 전화를 빌려달라며 하면서 범죄를 범하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 현지인이 시비를 걸어올 경우, 가급적 회피하고 불필요한 대응은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1차적으로 범죄피해를 당한 경우에는 반항하기보다는 기회를 봐서 현장을 피하는 것이 2차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자칫 저항하다보면 되돌릴 수 없는 피해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호주에서는 미성년범죄자에 대한 처벌이 관대하다 보니 불량 청소년들은 자신들이 범죄를 저질러도 큰 처벌이 없다는 것을 알고 무차별적으로 범죄행위를 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불량청소년들에 대해서는 각별한 경계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 현지인을 자극하는 언행을 삼가는 것도 범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남부호주에 거주하시는 분들 중 피해 사례가 있거나 피해가 발생한 경우 신속히 대사관이나 남부호주 한인회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남부호주 한인회

박원호 부회장
0403701186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1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