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분류

호주 사는 법 조언

작성자 정보

  • 작성자 해피송
  • 아이피 123.♡.61.252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아들레드에 10년 정도 있어서 조언을 좀 해줄 까 합니다.

여자 분들. 한인 교회 가서 남자분 결혼하실 분들 많이 찾으시죠. 교회 간다고 다 크리스찬은 아니고 남자분들도 결혼 목적으로 혹은 영주권 목적으로 오는 사람들 많기 때문에 서로서로 진정한 사랑을 찾는 건지 조건을 줄 사람을 찾는 자세히 알아봐야 합니다. 머 이렇게 말해도 주위에서 아무리 조심하라 해도 자기 한태 잘 해주면 자기릉 사랑 한다 생각해서 그냥 믿고 결혼 했다 나중에 속은 거 알고 후회하는 사람 많이 봤어요. 요즘 같은 세상에 진정한 사랑을 찾는 다는게 쉽진 않죠. 다 조건 보고 결혼 하게 되니깐. 근데 그런 의향을 숨기고 사랑하는 척 결혼하게 하게 되면 나중에 서로 상처 주게 되죠. 남 인생 망치고. 내가 저 사람 입장이라면 어떨까 다른 사람의 입장에 자기를 두고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일자리. 구하려면 구하기 싑고 또 안 쉽기도 하죠. 제가 본 케이스는 이력서를 다 돌리고 열심히 교회 호주인 교회? 지니고 목사님 주변 사람한테 물어보고 하면 구하게 되더라고요. 이력서는 한국식으로 쓰면 안되고요. 호주 식으로 써야 해요 구글에 찾아보면 model resume for 직업이름 치면 나와요.

결혼을 한 사람 중에 하나로써 조언 합니다.
사람들이 결혼 전에 어떤 안 좋은 성향을 보였을 때 , 아 이사람이 실수 했구나. 다시는 안 그렇겠지 바뀌겠지 하고 넘어가면  큰 코 다칩니다. 절대 그털게 생각하지 말고. 결혼 전에 데이트 중이나 만 날 때 하는 행동 중에 맘에 안 드는 것이나 경고 사인이 있으면. 예를 들어 욕을 잘 한 다는가 때리려고 한다던가 그런 걸 그냥 넘어가고 다음에 안 그렇겠지 생각하면 안 됩니다. 또 할 거고 주기적으로 할 겁니다. 그걸 용납이 안 되면 그냥 해어지세요.  다음에 안 그런다 해도 또 할 겁니다. 

호주에서 잘 살려면 정직해야 합니다. 한국과 달리 신용 사회 거든요. 예를 들어. 폰 값 밀리면. 회사에서 폰 값 받아내는 변호사? 빛 독촉 하는 사람 들한테 그 빛을 팔아서 그 사람들이 크레딧 리코드 하는 곳에 이름 올려 넣으면 크레딧 낮아져서 은행에서 돈 도 못 빌려요. 우리나라와 달리 신용카드나  빛 안 갚는다고 깡패가 와서 그렇게 하지 못하고 빛 장인들이 전화도 일주일에 두 세번 최대 하 고 그 이상 못하고 집에 절대 못 찾아 오게 되어있어서. 자기 집 재산 없으면 3000 불 미만의 빛은 그냥 계속 독촉 하다가 폰 번호 주소 바꾸면 포기합니다. ( 제 친구 경우를 봐서 암) 근데 신용점수가 낮아져서 돈을 못 빌리죠. 그러면.

렌트- 렌트 때 저는 한반도 본드를 받아 본 적이 없어요. 제가 잘 못 한 것도 아닌데 본드는 안 주더라고요. 그지 같은 사람들 만나서 그런지 원래 그런지.  절 때 본드 비싼데 가지 마새요. 그냥 그 돈 못 받는다 생각하고.  그리고 렌트할 곳 옆집이 유닛이다 붙어있으면 누가 옆엔 ㅣㄴㄴ지 잘 봐야 합니다. 이 나라는 마약을 하기 때문에 일 안가고 정신병자 마약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신변에 의협이 있고 스트레스 쌓일 수도 잇어요.

영어: 무조건 티비나 라디오 이런 거 들으면서 마음속으로 따라하세요.  영어 못한다고 기죽지 말고 계속 하면 됩니다.

차 벌금.  : 돈 없으면 벌금 할부로 낼 수 잇어요. Fines unit에 할부로 해달라고 파면 달마다 50 불 이렇게 내면 됩니다. 그것도 힘들면 대신 사회봉사 한다고 하세요. Community service 라고 합니다.  여기는 술 먹다 운전하다 걸리면 차 그냥 경인해 가바리고 찾을 대 800 불 내고 찾습니다.  그리고 몇 번 벌금 받을 일 있으면 갑자기 포인트 다 됐다고 차 운전 못하거나 1점 포인트로 1년동안 버텨라 합니다. 그래서 학생이면 그냥 국제 운전증으로 쓰세요. 아니면 포인트 때문에 스트레스 엄청 많이 받습니다. 물론 호주 운전 면허증이 있으면 은행에서 돈 빌리고 신용카드 만들고 은행 업무 이런 거에는 좋죠. 운전 할 일이 있는 일자리 구할 때도 그렇고요. 학생들도 호주 운전 면허증이 있으면 여기선 일자리 있으면 payslip 으로 거래 은행에서 신용카드도 만들 수 잇고 차도 할부로 살 수 있어요. 대신 국제 학생이라고 말하지 말고 그냥 호주 면허증만 보여주면 정기적으로 돈 들어오는 일자리 있고 ( payslip 증거 잇어야 함) 하면 돈 빌릴 수 잇어요. 차 할부로 살수도  있고요.  그대신 크레딧이 안 좋으면 ( 아까 말했듯이 예전에 빛 독촉했음 대 안갚으면 ( 폰 값 포함) 그게 빛 쟁이 한태 넘어가서 크레딧 안좋으면 차 할부로 못사고 돈 못빌합니다. 크레딧 올리는 회사가 잇어서 다 연결되어있어요. 이름 나이 생일 이거만 알면.

연금- 수퍼에뉴에이션 이라고 하죠. 이것 호주 영주권 없으면 한국 갔을 대 찾을 수 있는데 세금 40 프로들도 때고 줍니다 근데 지금 코로나 때문에 지금 호주에서 외국인들도 세금 없이 6 월 날까지 10000 불 까지 가져갈 수 있다고 합니다.  슈퍼 회사에 신청 하는게 아니고 ATO 텍스 오피스 웹사이트에서 신청 합니다. 그리고 연금에 보통 보험이 다 있어요. 생명 보험 직장인 보험. 그래서 아파서 한달이나 두달 ( 보통 두달로 되어 있는데 한달로 바꾸세요 ) 아파서 ( 뼈 부러졌거나 암 이런 심한 것). 약관을 잘 보세요) 일 못가면 80폴 정도의 원래 받단 월급만큼 2년정도 줍니다. ( 연금 잔액 6000 불 미만이면 해당안됨)  그리고 생명 보험 수해자는 바꾸고 싶으면 바꿀 수 있어요. 전화해서 beneficiary nomination for death life insurance  form 보내달라면 이멜로 즙니다. 작성 안하면 남편이나 아내 한테 가게 되어 잇고용. 그리고 자기 텍스파일 번호는 아무한테도 주면 안됩니다. 텍스파일 번호와 생일 만으로도 생명보험 가입 할 수 잇기 때문에 조심 해야 합니다. 남편이나 아내 한태도 텍스 파일 번호는 그르쳐 주지 마세요. 생일 날짜나 년도도 아주 믿고 친한 사이 아니면 말하지 마세요. 여기는 생일이랑 주소로 사람을 identity 아이디 체크 하더군요.

돈 급하게 필요 대비해서 신용카드랑 자기가 가래 하는 은행에 over draft 하는 거 신청 해 두시면 좋아요. . 빛 안 갚고 독촉당해 크레딧 점수 안 좋은 사람들은 안 해줍니다.
렌트나 이런 문제 있으면 consumer affair tribunal. 그리고 인종 차별 당하면 그 기관에 웹싸이트가면 항상 불만 complaint 이런 page 가 잇읍니다. 싸이트에. 거기에 complain 남기세요. 예를들어 병원에 갔는데 아시아 인이라고 인종 차별 하는 게 느껴진다. 그럼 그 병원 싸이트 가서 왜 그렇게 느꼈는지 무슨 일이 있었는지 누가 그랬는지 육하원칙에 따라 complaint 그루 남기세요.

그리고 영어 잘 못 쓰시면 google translate 가셔서 한국어에서 영어로 다 번역해 줍니다.

관련자료

댓글 3

코니님의 댓글

  • 코니
  • 아이피 203.♡.56.66
  • 작성일
10년동안의 애들레이드의 생활 경험을 통한 조언및 생각을 말씀하셨네요.
이러저러한 파란만장한 경험도 하신것 같구요.
요즘같은 힘든시기에 한인들 화이팅입니다.
호주생활 문제없이 잘 지내시려면 호주인들처럼 하지 말라는거 안하고 하라는 것만 하면 됩니다. 이건 직장생활에서도 적용됩니다. 일을 한국처럼 알아서 척척 센스있게 일 했다간 본인만 손해던지 오히려 이싱한 사람 취급 받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처럼 누가 이러면 된다더라 하는거 믿고 했다간 큰코다칩니다. 들은 후 확인 검색 꼭 하셔야 합니다. 법에 위배되는 행동 각오 하고 하셔야 합니다. 설마가 사람 잡습니다 호주에서는.
하라고 하는것만 하고 하지 말라는거 안하고, 늦게 돌아다니지 않고 그러면인종차별 당할 확률도 줄어듭니다.
모두 좋은일만 일어나는 호주생활 바랍니다.

해피송님의 댓글의 댓글

  • 해피송
  • 아이피 123.♡.61.252
  • 작성일
맞아요. 꼭. 그 기관에 알아보고 직접 기관에 알아보세요. 그리고 호주는 웹싸이트마다 complain 불평 불만 고발하는 코너가 이메일이 제공된다든지 꼭 있습니다. 연락처도 이메일로 잇고요. 무슨 문제나 물어보고 싶은 일은 그 웹싸이트 들어가서 contact us 누르고 이메일을 보내면 일주일 안에 꼭 답장 해 줍니다.  그리고 교통 위반은 형사법에 해당되서 교통 위반하여 법정에 가야될 문제가 생기면 그 결과가 나올 때까지 학생비자도 허락 안 해줍니다. ( 보통 교통 위반은 벌금만 내면 되지만 여기에 이 벌금에 대해 의의를 제기해서 법정까지 가거나 좀 심한 위반 예를들어 포인트 다 돼서 운전 일년 정지 먹었는데 운전하다 걸린다던지 술먹고 운전해서 한도 초과로 걸리면 법정까지 갑니다) 우리나라처럼 딱지 띠고 가볍게 넘어가는게 아니에요. 오히려 대출 빌린 후 안 갚고 이런건 민사법이라 비자랑 상관 없는데 그래서. 교통위반해서 벌금 나왔을 대 바로 갚거나 fines unit SA  온라인으로 아님 전화 혹은 직접 가서 할부로 내는거 Due date 내는 날짜 전에 신청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나라는 경찰이  뒷구녕으로 경찰들이 잘못하는 일들이 많아서 , Corruption 이라고 하죠. 썩었다고. 경찰들 썪은 시스템이죠.  그냥 경찰은 별로 기대하지 않는 게 좋아요.
그리고 여자분들. 이상한 호주 사람 조심하세요. 아시아 여자들 쉽게 보니깐 자꾸 좋아하는 척 하고 그러는거 속으로 꿍꿍이 속 있으니깐 사귀거나 만나기 전에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주변인을 통해 시간으로 두고 천천히 확실히 파악한 후 조금이라도 이상한 것 있으면 사귀지 마세요. 에잇 설마가 사람 잡아요.
그리고 밤에 사람들 지나가면 그 옆으로 가지 말고 멀리 떨어져서 가고 다가 올려도 하면 그냥 꽥 소리 치세요. 악 하고. 펔크오프- 꺼져 하고 반대 방향으로 막 뛰세요. 사람 많은데나 안전한 곳으로. 그럼 미친줄 알고 겁먹고 갑니다. 보통 정신병자들이 무서운 범죄를 저지르는데 정신병자들 특성이 고성의 ( high pitch) 강한 소리를 못견뎌요. 정신병자들한텐소리지르고 도망가는게  최선입니다. 밤에 따라오면. 그리고 껌껌해지면 걸어 다니지 마세요.

해피송님의 댓글

  • 해피송
  • 아이피 123.♡.61.252
  • 작성일
아 그리고 맞아요. 그리고 우리나라는 집단주의라서 내것 한 후에 딴 사람 일도 해주는게 예의? 처럼. 그런데 여기는 개인주의라 각자 주어진 일만 하고 다른 사람일에 간섭하거나 너무 도와주면 오히려 자기의 능력을 무시해서 도와주는 거라고 생각 할 수도 있어요. 크리스챤 문화라서 성경에서 다른 사람일에 간섭하지 마라고 써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농담도 우리랑 다른 방식으로 하기 때문에 티비에서 스텐드업 코메디언이나 코메디토크쇼 채널10 에 project  같은 프로에서  하는 농담을 듣고 어떻게 하는지 잘 보세요. 우리나라 식으로 농담하면 안 웃고 기분 나빠 할 수도 있어요.
Total 2,126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날짜